엔트리를 시작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브라우져로 엔트리 홈페이지 접속해서 바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엔트리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번 장은 브라우져로 바로 사용하는 방법을 진행하겠습니다.
(브라우져 : 웹페이지 즉 홈페이지를 화면에 표시해 주는 일종의 프로그램입니다.)
예시 : 마이크로 소프트의 엣지(구, 익스플로러), 구글의 크롬, 기타등등...
엔트리 홈페이지 주소로 접속합니다.

출처 : 엔트리
엔트리 홈페이지의 상단 메뉴중 만들기에 마우스 포인트를 갖다 대면 서브메뉴가 나옵니다.

출처 : 엔트리
서브메뉴중 작품만들기, 교과형 만들기 총 2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두가지 메뉴중 아무거나 눌러도 바로 엔트리인 블록 코딩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작품만들기(기본형-블루)

출처 : 엔트리
교과형 만들기(보라)

출처 : 엔트리
작품만들기 메뉴는 기본형으로 좀더 다양한 메뉴들과 서비스가 제공할수 있는 엔트리 화면을 구성합니다.
그리고, 교과형 만들기는 학교에서 배우는 화면 구성으로 제공되어 좀더 간결합니다.
작품만들기와 교과형 만들기에는 장면과 블록 메뉴가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위 화면중 메뉴만 약간 차이가 있을뿐 둘다 거의 화면 구성이 똑같다고 보면됩니다.
기본 블록이 화면에 표시 되어 있으며,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엔트리봇이 실행 됩니다.
다음 강좌에서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시작하는 방법을 진행하겠습니다.
다음편에 계속....
* 기타사항
엔트리 시작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시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엔트리코딩 > 엔트리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트리 코딩 프로그램 상단화면 구성 자세히 알아보기 (1) | 2023.06.27 |
---|---|
엔트리 코딩 프로그램 화면 구성 간단히 알아보기 (2) | 2023.06.25 |
엔트리 코딩 잠깐만 알아보기 (6) | 2023.06.25 |
엔트리 코딩 시작하기2 (4) | 2023.06.23 |
블록코딩이란? (45) | 2023.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