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딩박사입니다.
이번 강좌는 흐름메뉴에 만일<참>이라면 블록코딩입니다.

위 만일<참>이라면 블록코딩은 만약에 <참>이라는 옵션에 조건이 맞으면 아래 블록코딩을 실행하는 블록코딩입니다.
간단한 다음 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위 샘플예제는 기존에 샘플코드를 약간 응용한 블록코딩입니다.

첫번째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그 다음 블록코딩인 계속 반복하기 블록코딩을 실행합니다.
계속 반복하기 블록코딩은 실제 개발 언어인 while(1) 문하고 같습니다.
무한정 계속해서 반복을 합니다.

무한정 반복하면서 그 안에 다음 블록인 이동 방향으로 10만큼 엔트리봇이 움직입니다.

계속해서 엔트리봇이 움직이면서 보이는 화면 끝에 닿으면 튕기기를 실행합니다.

그 다음 블록인 만일 <참>(이)라면 블록코딩에서 <참> 옵션에 조건인 조건이 맞으면
그 안에 블록이 실행됩니다.
조건이 맞지 않으면 그 안에 블록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실제 개발 언어인 if (var == true) { } 이거와 같습니다.

위 만일 <참>이라면 블록코딩 옵션인 <참>이라는 옵션에 판단메뉴에 조건블록들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 여러가지 블록코딩중에 <q>키가 눌러져 있는가? 블록코딩을 선택하였습니다.

<q> 부분인 옵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여러가지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이 나옵니다.
그 여러가지 중 스페이스라는 부분을 선택하였습니다.

만약 스페이스키를 눌러졌으면, 그 다음 블록코딩인 반복 중단하기 블록코딩이 실행되어
계속 반복하기 블록코딩을 빠져나와 모든 블록코딩을 종료하게 됩니다.
블록 단위로 설명을 하였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천천히 따라 해보시고 반복해서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코딩박사 씀.
'엔트리코딩 > 엔트리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록탭 → 흐름메뉴 → <참>이(가) 될 때까지 기다리기 (822) | 2023.08.27 |
---|---|
블록탭 → 흐름메뉴 → 만일 <참>이라면, 아니면 (666) | 2023.08.22 |
블록탭 → 흐름메뉴 → 반복중단하기 (476) | 2023.08.13 |
블록탭 → 흐름메뉴 → <참> [이 될때가지] 반복하기 (391) | 2023.08.10 |
블록탭 → 흐름메뉴 → 계속 반복하기 (330) | 2023.08.04 |